주식

초록뱀 - BTS를 펜트하우스로!

쑤카와띠 2021. 1. 24. 20:47

안녕하세요 천 스트리트 일번가입니다.

 

여러분 주몽이라는 역사드라마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제가 어렸을 때 밤잠을 설쳐가면서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인데요. 

'주몽'이라는 드라마를 만든 제작사가 바로 초록뱀입니다. 

 

 

 

 

또한 BTS의 세계관을 담은 작품으로 이들의 성장과정을 담은 제작비 400억 원의 드라마 "유스"를 준비하는데

이번에 BTS의 빌보드 차트에 석권을 하면서 1월 22일 장중 20% 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BTS

 

 

최근 쿠팡이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 플레이(Coupang Play)의 수혜 기대감으로 콘텐츠 제작 업체 초록뱀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국내 OTT 사업자가 늘어나면서 콘텐츠 제작 업체의 실적 기대감은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콘텐츠 제작사는 OTT사업자가 늘게 되면 콘텐츠를 유치하려는 경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가격 협상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쿠팡플레이 OTT 서비스

 

 

또한 외교부가 한중 교류·협력을 전면 복원하고 양국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 기반을 공고화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힌 것이 주가에 영향을 준것처럼 보이고, 외교부는 2021~2022년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적극 활용해 양국 문화 교류를 전면 회복한다고 강조해 ‘사드 사태’ 이후 한한령이 완전히 해소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의 기대감, OTT 쿠팡 플레이 수혜, BTS관련 수혜주라는 것을 유의하셔서 투자하신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권유 목적으로 작성한 것이 아니며,

투자의사 결정시 전적으로 투자자의 책임과 판단에 의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